경영학 이론(理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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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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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보다 구체적으로 개인과 조직이 상호간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이 일어나도록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개발(product), 가격결정(place), 판촉활동(promotion) 그리고 유통(place)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으로 정의(定義)될 수 있따 특히, 인터넷(Internet)에서의 marketing 정의(定義) 은 marketing 의 활동이 인터넷(Internet)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전개될 때 이것을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이라고 정의(定義)할 수 있따 즉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이란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Internet)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marketing 활동을 전개하는 것” 이라고 요약된다
1) marketing 믹스 [Marketing Mix]
기업이 표적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원하는 reaction response을 얻을 수 있도록 인간이 통제 가능한 marketing 변수들인 4P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촉진(promotion), 유통(place)을 적절히 배합하는 것으로 marketing 전술에서 전술적인 부분으로 구체적인 활동 영역과 내용을 포함하고 있따 제품(Product), 가격(Price), …(skip)
순서
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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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이론(理論).
Ⅰ. 경영학의 발전과정
1. marketing
2. 재무/회계
3. 국제경영, 경영학 원론(theory )
4. mis/is
5. 경영 관리 (조직관리.인사)
1. marketing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타인들과 함께 창조하고 교환함으로써 개인의 1차적 욕구(need)와 2차적 욕구(want) 이 두가지를 획득하도록 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