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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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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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는 부분으로 분할할 수 없으며 만약 분할한다고 해도 모종의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된다. 이것은 전체(whole),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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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홀리 즘이라는 단어는 어원은 그리스어의 ‘홀로스(전체)’라는 말이다. 홀리 즘이라는 단어는 1962년 남아프리카의 J. C 스머츠라는 철학자가 「홀리즘과 진화」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스머츠는 ‘어느 부분을 아무리 쌓아가더라도 결코 전체에 도달할 수 없다. 왜냐하면 전체는 부분의 총화보다 휠 씬 큰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 라고 하였다.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사범교육레포트 ,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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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홀리스틱 교육 철학의 가능성과 한계
순서
다. 그러므로 분석적인 방법으로는 그 전체를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차 례-
Ⅰ. 홀리스틱이란 무엇인가 ................................................. 2
Ⅱ. 홀리스틱 교육의 槪念 ................................................... 2
Ⅲ. 홀리스틱 교육의 관점 ................................................... 3
Ⅳ. 홀리스틱 교육의 가능성 ............................................... 4 5
Ⅴ. 홀리스틱 교육의 한계 .................................................. 6
7
Ⅵ. conclusion(결론) ............................................................................ 7
Ⅰ. 홀리스틱이란 무엇인가?
‘홀리스틱(holistic)’이라는 단어는 원래 “홀리 즘 적인”이라는 뜻이다. 그 ‘모종의 것’이라는 것은 전체를 실로 그 전체로 할 수 있는 중요한 그 무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