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5:02
본문
Download :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hwp
서정시만을 모은 『인간』을 스타트으로 카사크는 연이어 인간 내면의 우울, 섬세한 감수성이 자연과 공명하여 울리고 있는 시집 『물 그림자』 『영원한 존재』 등을 비롯한 몇몇 단편과 희곡 등을 발표한다.
무명의 브레히트를 발굴해 낸 업적으로도 유명한 그는 <테오토르 폰타네 상> 수상식장에서 이 소설을 쓰게 된 동기에 대해 “내가 포츠담 광장 위를 걸어갈 때 당시 베를린은 그다지 파괴되지 않았으나 ―모든 집들이 폐허로 텅 빈 정면으로 미리 운명지어져 있었고― 지하철을 탄 사람이나 행진하는 군인들은 이미 유령과 같음을 알았다. 표현주의의 影響 속에서 출발하여 당시 일류 시인이었던 오스카 뢰르케에게서 시를 배워 1918년 첫번째 창작집인 시집 『인간』을 발간한 시인이기도 하다.” 라고 말했다. 인간이면 누구나 맞이하게 될 삶의 다음 세계를 다룬 『강물 뒤의 도시』의 작가 헤르만 카사크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두각을 나타내기 스타트한 독일 작가이다. 출간되자마자 전후의 독일 문단에 일대 충격을 가한 이 소설엔 <테오토르 폰타네 상>을 비롯해 <고리키 상> 등이 주어지면서 각국어로 번역되기도 한다. 전쟁 직후의 잿더미 속을 산책하면서 씌어진 산문이 시간이 지나고 분량이 늘어나면서 소설 『강물 뒤의 도시』로 발전해 갔던 것이다. 다시 말해 나는 이 도시가 언제가는 그렇게 보이리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었다. 이렇듯 작가 카사크가 시대 진단의 한 수단으로 쓴 이 소설엔 카사크가 본 패전 뒤의 독일 사회가 그대로 드러나 있다 살과 뼈의 산 자가 본 죽은 자들로 넘쳐 있다 카사크라는 한 인물의 내부에서 일어났던 환상의 현…(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 ,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감상서평레포트 ,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
Download : 헤르만카사크『강물뒤의도시』.hwp( 16 )
순서
설명
다.
4년여에 걸친 집필끝에 1947년 전후의 독일에서 출판되어 시대를 대표하는 상징적 소설이 된 『강물 뒤의 도시』는 카사크 최초의 장편으로 생 저편의 세계, 영원히 미지의 지역으로 남아 있게 될 강 저편의 세계를 그리고 있다 서정 시인으로 더 알려져 있던 카사크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이 소설이 처음 씌어지게 된 곳은 전후 폐허가 되어버린 베를린에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