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스코의 전략(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4:43
본문
Download : 삼성테스코의 전략적 제휴 사례 조사.hwp
삼성 테스코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그런데도 이승한 사장은 시장과 고객strategy은 철저히 현지화되어야 한다…(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국제경영77
삼성 테스코사의 전략적 제휴 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대상기업을 선정할 때 “나는 바둑(큰 흐름, 긴 안목)을 두지 오목(눈앞의 이익)을 두지 않는다”는 평소 소신대로 국내 도입시 시너지 效果(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기업들로 협상 대상을 선정했다.국제경영77 , 삼성테스코의 전략적 제휴 사례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삼성테스코의 전략적 제휴 사례 조사.hwp( 17 )
순서
삼성테스코의 전략(strategy)적 제휴 instance(사례) 조사
다. 당시 삼성물산 유통부문을 책임지고 있던 이승한 사장은 외자유치를 위해 세계 거대 유통기업들과 광범위한 사전접촉을 가졌다. 그 결과 미국의 월마트, 프랑스의 까르푸, 프로모데스, Japan의 이또요까또 그리고 영국의 세인스베리와 테스코가 협상 대상으로 좁혀지게 된 것이다. 협상은 예상대로 쉽지 않았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Ⅰ strategy적 제휴의 내용
Ⅱ 제휴 참여 기업의 사업내용 및 강/약점 analysis(분석)
Ⅲ strategy적 제휴의 사업성과 및 예측
Ⅳ strategy적 제휴의 운영방법 상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해결과정 및 결과
Ⅴ 기존 strategy적 제휴 유지 및 새로운 strategy적 제휴 결성 시 과제課題
Ⅰ strategy적 제휴의 내용
1999년 5월 1일 삼성과 테스코 합작사 설립
자본금 5,472억 원
* 삼성물산 19%
* 영국 Tesco 81%
IMF 외환위기 후에 삼성그룹차원의 구조조정 필요성(必要性)이 제기됨에 따라 삼성물산 유통부문에 대한 외자유치가 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