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소비와 경영 할인점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6:28본문
Download : 의류소비와 경영 할인점에 대해.hwp
외국계 할인점은 96년 7월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하이퍼마켓 형태의 매장을 연 프랑스계 까르푸가 처음이다.
2. history 및 現況
전국 주요 도시마다 할인점이 들어서 있지만 국내에 할인점이 처음 등장한 것은 불과 9년 전이다.
♧ 할인점의 특징
① 비용상의 상승요인을 억제하지 위하여 지가가 저렴한 지역, 즉 도시 교외의 지역을 입 지로 사용하였으며, 인건비, 일반관리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손님이 직접 상품을 찾는 셀프 서비스를 채택하고 상품은 간이형 건물에 내장하였으며, 내부 시설, 설비에는 크게 투자하지 않는다. 하이퍼마켓은 슈퍼마켓에 할인점 개념(槪念)을 도입, 식품비중이 70%…(skip)
의류소비와 경영 할인점에 대해




다.
④ 대량구매를 통해 구입원가를 낮추었다.
신세계가 지난 1993년 11월 서울 도봉구 창동에 이마트를 세워 영업을 스타트한 게 그 효시.
창동점은 식품 일용잡화 내구소비재 등을 싼 가격에 박리다매하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표방했다.
② 상품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물류시스템의 합리화를 가하였다.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싸게 판매하는 가장 일반적인 유통업체로 `종합할인점`이라고도 한다.
할인점이란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업체를 말하는데, 이런 할인점의 의류소비와 경영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③ POS 시스템, 유통 VAN(Value Added Network : 부가가치 통신망) 등을 도입하여 상품의 판매동향 및 잘 팔리는 상품을 철저히 파악하여 그것을 위주로 상품 구색을 해나가는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할인점이란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업체를 말하는데, 이런 할인점의 의류소비와 경영에 대한 내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96년 유통시장 전면 개방은 할인점 성장의 기폭제가 되었는데 외국계가 잇따라 국내에 진출하면서 국내외 업체들간 무한경쟁이 스타트된 것이다.의류소비와경영할인점에대해 , 의류소비와 경영 할인점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의류소비와 경영 할인점에 대해.hwp( 65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의류소비와경영할인점에대해
순서
1. 개념(槪念)
2. history 및 現況
3. 할인점 매출 및 의류소비現況
4. 장· 단점
5. 성공事例(사례) - E mart
6. conclusion(결론) - 앞으로의 방향
1. 개념(槪念)
할인점이란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20~30%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업체를 말한다. 농수산물에서 공산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여 현재 유통업체를 주도하고 있다아
신세계백화점의 `E 마트`, 그랜드백화점의 `그랜드 마트`, 롯데백화점의 `마그넷` 그리고 외국계 기업인 ‘까르푸’, ‘월마트’ ‘코스트코홀세일‘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