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내역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7:03
본문
Download :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hwp
소비자 레
스트 결과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안들은 추천안이 되어 내부 최고 경영진에게 보고를
하게 된다 최고 경영진에게 선택된 안은 상표로써 출원하게 되고 디자인 작업 이후
신규 브랜드로써 시장…(생략(省略))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내역 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내역 analysis
순서
Download :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hwp( 86 )
설명
브랜드,네임,프로세스,브랜드를,잘,짓기,위한,경영경제,레포트






다.
여기에서는 회사 자체적으로 네임을 개발할 경우의 프로세스와 네이밍 전문회사에
의뢰했을 경우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로 나누어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 ,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현황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네임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現況 analysis(분석)
목차
Ⅰ.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2. 네이밍 전문 회사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
Ⅱ.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現況 analysis(분석)
1. 내부 analysis(분석)
2. 외부 analysis(분석)
1) 시장 analysis(분석)
2) 소비자 analysis(분석)
3) 경쟁사 analysis(분석)
출처
I.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임 개발 프로세스가 정해져야 한다.
여기에서는 회사 자체적으로 네임을 개발할 경우의 프로세스와 네이밍 전문회사에
의뢰했을 경우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로 나누어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이 네이밍 개발 책략 단계에서는 네임 개발 관련 전반적인 회사의 브랜드 체계 및
책략에 대...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現況 analysis(분석)
목차
Ⅰ.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2. 네이밍 전문 회사의 네임 개발 프로세스
Ⅱ. 브랜드를 잘 짓기 위한 現況 analysis(분석)
1. 내부 analysis(분석)
2. 외부 analysis(분석)
1) 시장 analysis(분석)
2) 소비자 analysis(분석)
3) 경쟁사 analysis(분석)
*출처
I. 브랜드 네임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네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임 개발 프로세스가 정해져야 한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우선 신제품의 속성과 외관상의 特性 등 신제품에 대한 analysis(분석) 이 이루어지고 신제품의
analysis(분석) 이 끝난 이후에는 네이밍 개발 책략단계로 이어진다.
이 네이밍 개발 책략 단계에서는 네임 개발 관련 전반적인 회사의 브랜드 체계 및
책략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이후 브랜드 개발 관련 책략팀이 구성된다 브랜드
책략팀이 구성되면 이들은 신제품의 컨셉과 브랜드 컨셉을 잡고 네이밍 작업에 착수
하게 된다 이 작업을 하면서 경쟁 브랜드의 패턴과 최근 브랜드에 대한 트렌드들도
analysis(분석) 하게 된다 네이밍 작업을 하는 동안 여러 국가의 언어들에 대해 고민하고 경쟁사
대비 선도자와 후발자의 입장에 따른 네임 개발 책략과 네임 발상이 이루어진다. 네임
작업이 마무리되면 후보안을 정리(arrangement)하여 선별하게 된다 이 후보안들에 대해 베스트 네
이밍 요건에 해당되는 지를 검토하고 법률적 검토, 즉 상표등록 가능성에 대해 변리사
에게 의뢰하며 상표등록이 가능한 안들에 대해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한다.
1. 회사 자체 네임 개발 프로세스
우선 신제품의 속성과 외관상의 特性 등 신제품에 대한 analysis(분석) 이 이루어지고 신제품의
analysis(분석) 이 끝난 이후에는 네이밍 개발 책략단계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