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zyme.kr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 > enzyme4 | enzyme.kr report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 > enzym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nzyme4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1:09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hwp






특수아동의인지과정적접근1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

레포트/인문사회
특수아동들의 인지과정적 접근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사회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로, 특수교육에 대한 다양한 대안들이 제시되고, 논의되고 있다아 하지만 그러한 理論들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특수교육을 받는 당사자가 긍…(To be continued )


Download :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hwp( 50 )




다.특수아동의인지과정적접근1 ,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1.gif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2.gif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3.gif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4.gif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5.gif 특수아동의%20인지과정적%20접근_hwp_06.gif



서론
본론
1. 삼위일체적 지능理論
2. 정보처리적 지능理論
3. PASS 지능理論
4. PASS 모형의 구성 요인
1) 계획기능
2) 주의집중
3) 동시적/연속적 처리
5. PASS 인지과definition 측정(測定)
1) 계획기능 하위검사
2) 주의집중 하위검사
3) 동시적 처리 하위검사
4) 연속적 처리 하위검사
결론

지금까지 특수아동의 인지과정적 접근에 대해 살펴보았다.
특수아동들의 인지과정적 접근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현재는 사회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로 기능중심의 단순한 행동주의적 접근에서 본질적인 내면적 인지과정접근으로 그 초점이 이동되어 가게 되었다. 즉, 지체 장애인들에게는 자동문이라든지, 자동 센서에 의해 손을 대면 물이 나오는 그런 세면대와 같은 물건을 만들어 주고, 또 청각 장애인들에게는 잔존청력을 활용하는 보청기나, 그들이 의사소통을 불편함 없이 해줄 수 있는 그런 기기들을 만들어 준다면, 그들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으므로 장애인이라 할 수 없다. 특히 지적장애가 그렇게 심하지 않은 상당수의 경도 정신지체나 학습장애 학생에게는 그들의 인지결함을 수정하여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인지과정적 교수-학습접근이 무엇보다도 최우선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병인론적 부정적 신념으로 인하여 이들을 위한 교육활동이 전체적인 인지구조의 수정을 꾀하지 못하고 현재의 낮은 수준에 맞추어 단순 기능이나 기술훈련에만 그쳐 결국은 낮은 성취수준을 더욱 영구적으로 만드는 오류를 범해왔다(Feuerstein, 1970; 강영심, 1994)는 지적도 받고 있다아 인지전술은 학습하는 방법을 수행하는 계획으로 definition 될 수 있으며, 이 계획은 지식의 획득, 저장, 표현을 위해 사용하는 특수한 기능과 전술을 포함하고 있다아 특히 인지적 중재에서 중요한 것은 학생의 인지적 상호작용과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획득하며, 어떻게 자기관리를 하는가를 아는 것이며, 이러한 정보는 그들을 체계적으로 도울 수 있는 학습전술의 key point(핵심) 이 된다
우리는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신체의 일부에 장애가 있거나 정신적으로 결함으로 인해 상당한 제약을 받는 사람을 장애인이라 일컫고 있다아 바꿔 말해서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제약을 받지 않도록 해주면 그들은 장애인이 아니라는 것이다.
전체 7,6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nzym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