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marketing ] 대학교marketing 의 피료썽과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21:47본문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대학마케팅이라는 definition 은 생소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생소한 분야로 여겨 왔기 때문에 전통적 마케팅의 definition 을 통찰해 봄으로써 이해가 가능하다.
[대학marketing ]대학교marketing 의피료썽과전술
대학마케팅의 개념, 대학마케팅의 필요성, 대학마케팅의 특성, 대학 마케팅의 대상, 대학마케팅전략의 유형, 대학마케팅 전략, 대학마케팅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4) 공중의 감시를 받는다.순서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1.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2.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3.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4.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5.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6.gif)
설명
1. 대학마케팅이란?
2. 대학마케팅의 必要性
3. 대학마케팅의 속성
1) 다수의 공중(公衆)을 갖는다.
3) 물리적 재화보다는 서비스 제공을 주로 한다. 즉, 대학마케팅이란 `교육기관이 조직의 目標(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目標(목표)시장과 자발적인 가치교환을 유발할 수 있도록 고안하여 주의 깊게 公式 화한 …(To be continued )
[대학marketing ] 대학교marketing 의 피료썽과 전술
대학marketing 의 관념, 대학marketing 의 피료썽, 대학marketing 의 特性, 대학 marketing 의 대상, 대학marketing 전술의 유형, 대학marketing 전술, 대학marketing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2) 비영리 조직은 복수의 목적을 갖는다.
4. 대학 마케팅의 대상
1) 대내 마케팅 대상
2) 대외 마케팅 대상
5. 대학마케팅전략(strategy)의 유형
1) 공격형(prospector)
2) 방어형(defender)
3) analysis(분석) 형(analyzer)
4) 反應(반응)형(reactor)
6. 대학마케팅 전략(strategy)
1) 대학의 마케팅 MIX 요소
2) 마케팅 전략(strategy)
3) 계획과 통제
7. 대학마케팅 example(사례) - 시카고 대학교
1) 대학 내역
2) 대학마케팅 도입 배경
3) 대학마케팅 example(사례)
4) 대학마케팅 실행 problem(문제점)
참고자료(data)
1. 대학마케팅이란?
대학마케팅(college or university marketing)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하위 definition 으로써 기업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마케팅 definition 에서부터 파생된 definition 이다.[대학마케팅]대학교마케팅의필요성과전략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54 )
레포트/경영경제
다.
대학마케팅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한 형태인 대학조직을 위한 마케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