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트 베이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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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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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을 상대로 하는 상품 시장이 대개 그렇듯이, 아이돌 스타를 광고 모델로 섭외하는 것 역시 회사 매출을 좌우하는 core 포인트다. 특히 디자인에 승부를 건 것이 effect를 봤다. 홍 사장은 “직원이 주주이다 보니 주인의식을 갖고 일하는 것은 물론 원단을 구매할 때 10원이라도 깎으려는 노력을 한 결과”라고 말했다. 회사는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 교복시장 자체가 포화상태라는 것이 문제다. 에리트베이직이 매년 40% 안팎의 성장을 거둔 데는 고객인 1318세대의 문화와 감성을 공감하려는 노력이 주효했다.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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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복의 패션리더
-에리트 베이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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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 - 기사 요약
3p - 기사 analysis
4p~8p - 기사 원문
1. 기사요약
학생복 시장은 교복 자율화 조치로 사라졌다가 90년 교복이 부활하며 최근 전성기를 맞고 있다아 현재 전국 3200여 개 중고등학교가 교복을 입고 있다아 시장 규모는 4000억원대다. 지난해에는 on-line 게임 대회인 ‘엘리트 스쿨리그’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 대표적인 靑少年(청소년) 문화로 자리를 잡은 ‘e-스포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다. 학생들의 성장을 감안해 소매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매직 소매’, 허리사이즈를 5㎝까지 줄이거나 늘릴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해 좋은 reaction response을 끌어냈다. 2003~2004년 가수 보아를, 2005년에는 데뷔 한 달도 안된 댄스그룹 ‘SS501’을 모델로 세워 재미를 봤다. 타이트하고 날씬한 디자인, 특히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도입해 교복 트렌드를 바꿔놓기도 했다. 직원들조차 불안해했던 종업원지주사는 4년 반이 흐른 지금 학생복 분야 매출만 두 배 넘는 신장을 거뒀다. 에리트베이직을 비롯해 스마트, 아이비클럽 등 세 업체가 전체 시장의 85%를 점유하고 있다아 빅3가 점유율 1~2%의 근소한 차로 엎치락뒤치락하는 중이다. 에리트베이직은 학생복 시장에서 자리를 굳혔다.